중소기업청지정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1인창조기업·시니어 비즈플라자는 5월 27일부터 6월 7일까지 매주 월, 수, 금 주3회 18시간동안 동화구연 지도자 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80%이상 출석자는 평가를 통하여 민간자격인 동화구연지도자 2급 자격을 부여한다. 동화구연 지도자는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동화를 전문적으로 지도하는 전문가이다
특히, 40세 이상의 여성 시니어는 자녀출산부터 육아보육, 자녀 진로지도 등 다양한 경험이 있어 아이돌보미 및 동화구연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어 중소기업청(소상공인진흥원)의 예산지원으로 실시한다.
교육을 받고자 하는 시니어들의 열정이 예상되어 30명을 선발하고자 공고하였으나 접수 3시간 만에 마감되어 10명을 증원하여 40명을 선발하였다.
이후에도 많은 지원자가 있어 여성 시니어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번 교육은 의정부시가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후 40대 이상 여성 시니어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이 이루어져 의미가 있었다.
의정부시 1인창조기업·시니어 비즈플라자는 의정부시가 창업과 재취업자 지원을 위해 2011년 3월 개소하여 경기북부상공회의소가 참여기관으로 운영중이며 창업공간제공, 창업상담, 창(취업) 교육을 실시하고 지식재산 출원 및 창업자금 연계지원 등으로 100여개 이상의 창업과 일자리를 창출하여 시민들로부터 만족도 높은 지원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