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중앙어린이공원 문화공원 변경 리모델링 사업』을 시행함에 있어 공원 관련 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학식이 높은 자문위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시민들에게 최상의 공원 환경을 제공하고자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중앙어린이공원(의정부동 199-6번지)은 1982년 도시관리계획 어린이공원으로 도시계획시설 결정(면적 1,650㎡)되어 1987년 조성되었으며 지리적으로 의정부 중심에 위치하여 약 30년동안 시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였으나 시설물의 노후·불량, 공원 주변 환경 변화로 공원 기능 및 역할이 퇴색되어 현재 여건에 맞는 공원 리모델링이 절실히 필요한 상태이다.
시는 기존 단순한 공원 리모델링 사업이 아닌 시민들에게 교육·문화·여가 등 복합적 문화공간 제공, 관리자 중심의 공원 조성이 아닌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하고 힐링할 수 있는 공원 조성을 목표로 공원 리모델링 설계부터 전문 교수,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안병용 시장은 “나무와 숲이 있는 공원 조성은「희망도시 의정부의 가치를 높이는 가장 큰 정책」이며, 시민들에게 시장이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용역 중간보고회를 통해 “시민이 편리하고 시민이 만족하는 테마가 있는 다양한 주제공원이 조성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하였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