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년도 한국국제관광전 강원도 공동홍보관 운영
강원도(문화관광체육국)는 오는 5월30일(목)부터 6월2일(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2013년도 한국국제관광전」에 참가하여「강원도 홍보관」을 운영한다.
올해로 26회째를 맞은 한국국제관광전은 국내에서 가장 긴 역사를 지닌 관광전으로 지난 24년간 그 규모가 꾸준히 성장하였고,세계 60여개국 500개 기관 및 업체가 참가하여 500개 부스를 운영, 약 10만 명의 관람객 방문이 예상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박람회 중 하나이다.
< 관광전 개요 >
행 사 명 :「제26회 한국국제관광전(KOTFA 2013)」
기 간 : 2013. 5. 30(목) ~ 6. 2(일), <4일간>
장 소 : 서울 코엑스 1층 A홀
주최/주관 : 한국 국제관광전 조직위원회/(주)코트파
후 원 : 문화체육관광부, 세계관광기구, 한국관광공사 등
우리도 참가계획 : 강원도 공동홍보관 1개동 운영(11개시군 8개 부스 규모)
강원도와 11개 시군이 참여하는 가운데 “사람과 자연이 함께 아름다운 강원도”를 홍보컨셉으로 정하고 우리도의 드라마촬영지를 비롯한 웰빙·힐링 관광지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형상화한 72㎡ 규모의 홍보관을 설치하여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동해바다와 푸른 산, 강, 호수 등 여름 여행상품 집중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강원도 홍보관에서는 도내 시군?주요 관광사업체?특산품업체 등과 연계하여 공동 홍보 체계를 구축,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 홍보마케팅을 실시한다. 박람회기간 중 강원도 홍보관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홍천 잣, 정선 수리취떡, 횡성 한우육포, 화천 블루베리 와인 등을 무료로 시식?시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최근 드라마촬영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춘천 제이든가든 포토존, 강릉 커피체험, 인형맞추기, 다트게임, 관광퀴즈쇼 등의 체험행사도 동시에 운영된다.
또한, 강원도 관광시 사용가능한 도내 관광시설 무료이용권, 입장권, 할인권 등의 경품과 함께 도내 관광명소 및 먹거리 홍보를 위한 각종 홍보물 45종 68천부, 관광기념품 23종 12천개를 관광객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일일 평균 34명의 배치요원이 상시 배치되어 강원도 홍보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강원종합관광홍보와 더불어 도내 권역별 관광 특색과 장점을 다양한 방법으로 집중홍보하여 강원 관광만의 매력과 우수성을 부각, 관람객의 강원도 방문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앞으로도 “사람과 자연이 함께 아름다운 강원도” 관광의 매력을 지속적으로 홍보한다는 계획이며, 금번 박람회 참가와 같은 현장 관광홍보를 더욱 확대하여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