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 인천광역시 서구청 공무원 45명이 1박 2일 일정으로 5월 13일부터 5월 29일까지
정남진 장흥 우수 선진사례 벤치마킹
정남진 장흥군이 선진지 견학 및 각종 교육/ 연수 장소로 급부상 하면서 전국에서 우수 선진사례 벤치마킹 지역으로 연일 방문객이 줄을 잇고 있다.
최근 수원시 공무원 420명이 6회에 걸처 5월 22일부터 6월 28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지역혁신 사례 답사 및 벤치마킹을 위해 정남진 장흥을 방문하고 있다.
또한, 인천광역시 서구청 공무원 45명이 1박 2일 일정으로 5월 13일부터 5월 29일까지 우수 선지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하는 등 정남진 장흥이 우수 선진사례 벤치마킹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장흥군은 금년 7월부터 중국 관광객이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것에 발 맞춰 지난 5월 16일 중국 관광객 80여명을 시범 유치하여 숙박 및 식당, 관광지 등을 사전 점검함으로써 관광객 맞이 수용태세를 확립하는 등 이제는 정남진 장흥이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 관광객 유치로 지역경제가 크게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러한 성과는 토요시장, 우드랜드, 정남진 전망대, 노력항, 제주도로 이어지는 관광코스와 한우삼합, 낙지, 매생이 등 사계절 풍부한 먹거리를 관광 벨트화 하여 ‘다시 찾고 싶고 머물다 가고 싶은 고장’이 되도록 온 군민과 공직자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노력한 결과물이다”며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더 많은 관광객 유치를 위해 힘찬 발걸음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