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2013년도 신규임용자를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모니터링 일일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일일체험은 전화친절도 평가의 개요와 전화응대 방법 및 상황별 응대 요령을 터득하고 전화친절도 평가표의 상세항목을 이해하는 알찬시간으로 구성되었고 실제 녹취된 본인의 전화음성을 듣고 평상시 본인의 전화 습관과 태도 및 전화응대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또한 민원인을 가장하여 동료 직원의 전화 친절도를 모니터링하는 과정을 체험함으로써 고객의 입장을 이해하고 친절한 공무원상 확립을 위한 동기부여의 기회가 되었다.
교육을 주관한 시민봉사과 김순덕 과장은 “신규임용자들이 더 친절하게 전화응대를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 같아 뿌듯하다“며 ”올바른 전화응대 태도를 습득해 양질의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구현에 최선을 다했으면 한다“는 바람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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