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중앙도서관(관장 원복록) 관산분관에서는 부모와 자녀와의 올바른 소통과 관계이해를 돕는 [참 좋은 부모학교]를 5월 22일(화), 5월 29(화) 양일간 오전10시부터 운영한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관산도서관 [참 좋은 부모학교] 제1강 내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 감정코칭(염은희 부모교육연구소장)은 자녀 감정을 수용함과 동시에 행동을 교정해주고 나아가 양육자 자신의 감정도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제공을 통해 올바른 자녀교육에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제2강 내가 알지 못하는 내 아이 성격이해하기(이배영 한국부모교육연구원장)는 자녀의 기질과 성격이해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자녀성격의 유형을 파악하며 이를 통해 양육자 자신의 성격과 차이점을 인식하여 자녀의 진로지도 및 양육자의 올바른 양육태도를 스스로 진단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참 좋은 부모학교]는 자녀양육에 관심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5월 8일(수) 오전9시부터 관산도서관 한옥어린이자료실 방문접수 또는 관산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ansan.net)로 인터넷 선착순 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도서관을 이용하는 영유아와 양육자를 위한 안산시 북스타트 사업 후속 프로그램 [책둥이의 도서관 나들이], [책둥이의 음악발달 놀이] 강좌를 운영한다.
5월 14일(화)부터 운영되는 [책둥이의 도서관 나들이]는 영유아의 발달수준에 맞는 그림책을 읽고 관련된 책놀이를 통해 영유아기부터 책을 친근하게 느끼며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18~36개월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며 관산도서관 북스타트 자원활동가들이 진행한다.
5월 16일(목)부터 운영되는 [책둥이의 음악발달 놀이]는 다양한 악기 연주와 율동을 통해 영유아의 신체, 창의성, 사회성을 발달시키는 ‘뮤직가튼’ 수업으로, 18-24개월 영유아, 25~36개월 영유아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두 프로그램 모두 북스타트에 가입한 아기와 양육자를 대상으로 하며, 현재 관산도서관 한옥어린이자료실 및 관산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ansan.net)에서 선착순 접수 중이다.
기타 강의에 대한 문의사항은 관산도서관(481-2754,3853)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