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장흥군에서는 5월 가정의달을 맞아 편백숲 우드랜드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하여 손님 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장흥군에서 직영 운영하고 있는 편백숲 우드랜드는 아토피, 천식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편백 숲과 함께 펜션, 소금집, 말레길등 건강치유 1번지로서 전국적인 관광힐링 명소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친환경 미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서 목재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전남 목공예센터가 운영되고 있어 작년에만 69만여명의 관광객이 찾았던 곳이다.
장흥군에서는 이러한 관광명소에 걸맞게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하여 가정의 건강과 화목, 가족애를 느껴 보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우선 5.5(일) 어린이날을 맞아 만18세 이하 청소년, 어린이에게는 입장료를 전액 면제해주기로 했으며, 5.11(토)에는 “엄마랑 아빠랑 함께하는 사랑의 책꽂이 만들기 체험”(20가족 선착순), 5.18(토)에는 “엄마, 아빠, 장애우 손잡고 말레길 걷기 체험”(100가족 선착순), 5.25(토)에는 “힐링아! 우드랜드에 놀러가자”라는 주제로 일일 힐링체험(50명 선착순)등 매주 1회씩 총 4회의 체험행사를 추진하여 가족과 함께 우드랜드에서 뜻있는 시간을 보내도록 할 계획이다.
참고로, 본 체험에 참여하고자 하신분은 우드랜드 홈페이지에 게재된 내용을 통해 전화나 팩스로 접수하면 되며(환경산림과 ☎ 061-860-0402 팩스 061-860-0585) 군 관계자는 “이번 체험을 통해 가족간의 아름다운 추억은 물론 가족애를 돈독하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