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와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등 큰 행사를 앞두고 청주의 대표 먹거리와 볼거리를 시민과 청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쉽게 찾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23일 시에 따르면 이 안내 지도는 2절지 크기로 3단으로 접어서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으며, 청주의 문화유적지와 관광명소를 안내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가 제작한 ‘청주의 맛’ 지도에는 청주시 모범음식점 98개소와 서문시장 삼겹살거리 지정업소 15개소, 원스푸드 지정업소 56개소, 대물림음식점 11개소 청주한정식운영업소 12개소 이야기가 있는 업소 8개소 청주향토음식업소 3개소, 향토음식경연대회 수상업소 8개소 등 203개 음식점의 업소명, 소재지, 전화번호, 취급음식이 상세하게 수록돼 있다.
특히 청주시 지도를 간단하게 구성, 업소의 위치를 표시해 누구나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했다.
뒷면 상단에는 녹색수도 청주와 주변의 대표적인 볼거리인 고인쇄박물관, 상당산성, 청주가로수길 등 관광지 14곳을 소개하고 있다.
하단에는 청주삼겹살거리 지정업소와 2대 이상 같은 음식을 대물림해 운영 중인 대물림업소 11개소와 올바른 음식문화 조성과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나트륨 섭취줄이기 운동에 시민들의 동참을 바라는 실천사항을 담았다.
조미영 식품안전담당은 “청주의 맛 지도를 2013 오송국제뷰티박람회와 청주국제비엔날레 행사장, 관광안내소, 관광호텔, 민원실 등에 배부해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