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는 국내 3D 콘텐츠 해외 판로 개척 및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8일부터 4일간 프랑스 깐느에서 열리는 MIPTV 2013에서 ‘3D 콘텐츠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미래부가 운영하는 ‘3D콘텐츠 쇼케이스’ 전시관에서는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 콘텐츠를 포함한 국내 3D콘텐츠를 다큐멘터리/엔터테인먼트/애니메이션 분야로 나누어 시연할 계획이며, 특히 HD급 3D에 비해서 4배나 화질이 뛰어난4K(Ultra HD) 3D 콘텐츠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공룡탐험대의 모험’(MBC), 3D 창작뮤지컬- 투란도트(티씨엔대구방송), 위대한 미얀마(EBS), 샤크맨 3D(몬스터리퍼블릭), 디보와 친구들 3D(오콘) 등 ‘12년~’13년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된 작품을 포함하여 총 60편의 우수 3D 콘텐츠를 해외 제작자 및 바이어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전시회와 별도로 미국/영국/프랑스/캐나다/네덜란드/오스트레일리아 등 8개국의 3D 콘텐츠 기업 구매담당 임원과 국내 참여 기업간의 1대 1 비즈니스 미팅을 개최하여 국내 3D 콘텐츠의 해외 판매를 지원한다.
비즈니스 미팅에서는 판매할 콘텐츠를 소개하는 3D 영상을 현장에서 해외 바이어들에게 직접 보여주고, 선판매(Pre-sale)를 통한 제작비 조달 또는 공동제작 등 글로벌 협력방안을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
'11년과 ’12년에 개최된 3D 쇼케이스에서는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 및 국제 공동제작 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앙코르 와트’(EBS), ‘흑백인간의 탄생’(크리스피) 등이 200만불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올해도 국내 수중 3D 다큐의 새로운 장을 연 ‘고래상어의 꿈’(몬스터리퍼블릭)을 비롯해 해외에서 인기가 높은 ‘난타’ 공연실황을 담은 콘텐츠 등을 선보임에 따라 더 많은 실적이 기대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