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맥스크루즈 출시로 ‘대형 SUV 중고차’에 대한 관심도 상승
  • 하지연01
  • 등록 2013-03-12 14:00:00

기사수정

중고차 전문 사이트 카피알(http://www.carpr.co.kr)에 따르면, 모하비, 렉스턴, 액티언 스포츠 등 대형 SUV 중고차종이 맥스크루즈 신차 효과로 중고차 조회수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자동차에서는 지난 7일 프리미엄 대형 SUV인 ‘맥스크루즈’를 출시했다.

맥스크루즈는 SUV의 다운사이징 추세에 정면으로 대응하듯 전장 4915mm로 국내 SUV 중 가장 긴 차체를 자랑한다. 현대차의 인기 SUV, 싼타페보다도 225mm가 더 길다. 이에 따라 더욱 넓은 실내 공간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업계에서는 맥스크루즈가 기존의 수입 7인승 밴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

기존 SUV의 다운사이징 추세와는 상반되는 대형 SUV 맥스크루즈의 등장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얼마나 끌어낼 수 있을지도 귀추가 주목된다.

맥스크루즈 출시로 SUV 중고차 시장에도 대형 SUV에 대한 관심이 제고되고 있다.

중고차 전문 사이트 카피알(http://www.carpr.co.kr)에 따르면, 모하비, 렉스턴, 액티언 스포츠 등 대형 SUV 중고차종이 맥스크루즈 신차 효과로 중고차 조회수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입중고차 폭스바겐 투아렉,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등의 수입 대형SUV 중고차도 매물 조회수가 소폭 상승했다.

카피알 마케팅 담당자는 “ “맥스크루즈의 신차효과와 더불어 봄철 캠핑이나 가족단위의 여행을 준비하는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대형 SUV 중고차 조회수 및 거래량이 지속해서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모하비, 렉스턴 등 대형 SUV 중고자동차의 시세는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다. 쌍용차 렉스턴은 렉스턴 2WD RX5 고급형 2011년식 중고자동차 기준 1,550 ~ 1,770만원선에 거래된다. 기아 모하비는 모하비 2WD JV300 고급형 2010년식 중고차 기준 2,540만원선이다.

수입 대형 SUV, 폭스바겐 투아렉은 폭스바겐 뉴 투아렉 V6 3.0 TDI 블루모션 7P5, 2011년식 모델 기준 6,100 ~ 6,300만원대에 거래된다. 폭스바겐 투아렉 중고차는 높은 가격대로 실질적인 매물량이나 거래량은 많지 않지만, 조회수는 꾸준히 느는 추세다.

카피알 관계자는 “프리미엄 대형 SUV 맥스크루즈 출시로 연비, 효율성으로 사랑받는 소형 SUV 중고차와 함께 대형 SUV 중고차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다”면서 “5인이상의 캠핑카로도 손색이 없는 대형 SUV 중고차는 오는 4~5월경 거래량이 더욱 늘 것”이라고 내다봤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 제17회 방어진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 ]제17회 방어진축제가 9월 6일 오후 5시부터 방어동 울산 수협 방어진위판장 일원에서 ‘함께 걷는 그대와 나, 우리는 방어진 사람’이라는 슬로건으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하여 동구청장,국회의원, 지역 의원, 지역 기관 단체장, 주민 등 2,000여 명이 참여하여 뜨거운 축제의 열기로 가득 ...
  2. 울산 동구 마을교사 역량강화 교육 운영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 동구는 마을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마을교육 활동 확대를 위해 9월 7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구청 대강당에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지역에서 활동 중인 마을교사 90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학생이 주도하는 배움 방식을 다루는 ‘프로젝트 수업의 이해’(강사...
  3. 중구, 2025년 간부 공무원 폭력 예방 특별 교육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9월 5일 오후 2시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간부 공무원 폭력 예방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허지원 젠더연구소 대표가 강사로 나서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성 인지...
  4. 중구, 울산큰애기 마을교사 활동 공유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9월 5일 오전 10시 30분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울산큰애기 마을교사 활동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활동 공유회는 울산큰애기 마을교사의 활동 현황을 점검하고 상호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울산시교육청 관계자,...
  5. 제44차 UN 세계평화의 날 울산시민행사 성황 [뉴스21일간=임정훈 ]제44차 유엔(UN) 세계평화의 날을 기념하는 울산시민행사가 5일 울산시의회 3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NGO 단체 따뜻한손길이 주관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최종현 전 네덜란드대사, 이정일 울산시 국제관계대사, 최연충 추진위원장, 박병규 따뜻한손길 대표를 비롯해 다문화가정 시..
  6. 울산교육청, 나눔과 대화로 수업 성장 해법 찾는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 다산홀에서 중고등학교 교원과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2025 수업 성장 나눔 대화의 날’을 열었다.      이 행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과 학생 참여 중심 수업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한 실천적 장으로, 현장 교원들이 수업 사례와 고민을 나누며 함께 ...
  7. 울산 화평교회,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에 추석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100만원 후원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화평교회(담임목사 장지훈)는 9월 12일 금요일 10시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을 방문하여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홀몸어르신, 저소득가정 등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더불어 살아가...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