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보건소(소장 김경숙)는 의료취약계층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13년 2월 25일(월) 전주시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방문보건센터와 보건소 내 부서간 연계 통합 서비스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 김경숙 보건소장과 각 과장 및 팀장이 참석하고 장효순 전주시 방문보건센터 등 관계자가 참석하여 2013년도 방문건강관리 사업안내 및 홍보 등 보건소 내 각 단위 사업 팀과의 연계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하여 토의하였으며 보다 더 주민친화적인 방문건강관리사업을 시행하기 위하여 심사숙고하여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 방문보건사업은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장애인, 허약노인 등 의료취약계층 5,400가구 등록하여 가정방문을 통해 건강관리, 장애인 재활사업, 재가암환자 관리사업,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 ‘12년 보건소내 부서간 연계 현황을 살펴보면 한방진료 및 만성질환관리사업 988건, 금연?구강 등 건강증진사업 1,018건 등 총 2,006건으로 전년에 비해 190여건의 늘어난 연계 통합서비스를 제공으로 대상자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 특히 이번 보건소 내 부서간 연계실시로 대상자 상황에 맞는 맞춤형 집중사례로, 정서적, 정신적, 경제적, 시간적인 면에서 도움을 받고 있는 사례자를 통해 부서간 연계가 대상자들에게 큰 힘이 되었고 또한 시민과 함께 하는 방문보건센터임을 다시금 깨달게 되었다.
○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건강취약계층의 방문건강관리사업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전주시방문보건센터의 문은 항상 열려있으니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두드려 달라고 하면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전주시민의 많은 관심을 당부하였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건강증진과, 230-5260>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