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이에따라, 각 지구대(파출소)에서는 범죄수사데이터 정보와 지리정보 시스템이 연계된 지리적 프로파일링 시스템을 이용하여, 최근 3년간 범죄발생 사례를 토대로 범죄발생 지역, 시간대, 범죄 유형 등에 대한 분석을 한 후, 범죄발생 위험지역을 선정하여 해당 장소를 112 순찰차의 순찰동선으로 정하고, 필요한 시간만큼 거점근무 및 도보순찰을 하기로 했다.
지리적 프로파일링을 활용한 순찰 시스템은 우범지역에 경찰차량이 가시적으로 배치되므로 범죄예방의 효율성이 증대되고 신속한 범죄현장 출동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따라서, 강원경찰청은 범죄발생 위험이 높은 지역에서의 거점근무 및 시간대별 차별화된 112순찰 활동이 광할한 면적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경찰력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범죄예방에 큰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강원경찰청의 경찰관 1인당 담담인구는 416명, 담당면적은 16,874㎢이며, 지난 한 해 112신고 신고건수는 76,585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