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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관광객 유치 주력
  • kimjongk
  • 등록 2013-01-25 16:5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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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산9경 스탬프투어 등 적극 마케팅 모색
서산시가 지역 문화특성을 활용한 경쟁력 있는 관광상품과 콘텐츠 개발을 통해 신규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시는 2013년도 충남 으뜸 관광상품으로 선정된‘서산9경’을 브랜드화하여 시의 대표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관광지 이미지를 반영한 스탬프 및 투어용지를 제작해 서산9경 관광지를 모두 방문한 관광객에게 기념품을 제공하는 ‘서산9경 스탬프 투어’를 새롭게 추진한다.
 
또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QR코드 마케팅, 특색있는 콘텐츠, 주변 자원과 연계한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해 관광트렌드 변화 추세에 발빠르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지역문화 특성을 부각하고 관광객 대상으로 판매가 가능한 시 관광기념품을 선정하기 위해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이고 우수한 관광기념품도 새롭게 개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체류형 단체관광객 유치를 위해 국내외 단체 관광객 및 수학여행단을 유치한 여행사에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또한 가족 및 역사체험 코스로 운영되는 서산시티투어에 동희오토, 삼성토탈, 현대오일뱅크 등 산업현장탐방코스를 추가로 확대해 관광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아울러 가야산 주변 문화유적 정비 및 금석문 조사, 내포문화권 개발사업 복원, 해미읍성,보원사지 관광명소화 등 지역 전통문화유산 재조명에도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발로 뛰는 현장홍보와 실효성 있는 마케팅을 강화해 국내 관광객은 물론 해외관광객 유치에 집중하겠다.”며 “다양한 문화유적의 관광지 명품화와 관광기반시설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서산9경 : ▲제1경 해미읍성 ▲제2경 서산 용현리 마애여래 삼존상 ▲제3경 간월암 ▲제4경 개심사 ▲제5경 팔봉산 ▲제6경 가야산 ▲제7경 황금산 ▲제8경 서산 한우목장 ▲제9경 삼길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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