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타 교실, 바리스타 교실, 액세서리 교실 등 2기 수강생 모집
마포구(구청장 박홍섭) 서강동의 있는 ‘예찬길’ 마을공동체는 오는 2월부터 개강하는 마을학교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예찬길 마을공동체는 2012년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가 주민주도형 마을공동체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우리마을 프로젝트’에 공모해 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지난 해 운영한 1기는 지원받은 사업비 450여만원으로 악기, 미술, 공예를 중심으로 18개 반을 운영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예찬길 마을공동체는 마을학교 1기에 참여한 주민 145명이 낸 수강료와 마을 콘서트 수익금 중 일부를 모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50여 만원을 기탁했으며, 큰 눈이 내린 올 초에는 서강로11길 앞 제설작업에 적극적으로 참여 하는 등 지역 일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번 예찬길 마을학교 2기는 기존 1기에서 큰 호응을 받았던 ‘기타 교실’, ‘바리스타 교실’, ‘액세서리 교실’ 등을 유지하고 5~8세의 아동을 위한 ‘뒹굴뒹굴 동화나라’와 임회선 마을활동가가 강의하는 ‘요리 교실’을 추가했다.
특히 임씨는 MSG를 첨가하지 않고 천연재료로 음식을 만드는 ‘숲으로 간 물고기’라는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현직 요리인으로, 그의 비법을 살짝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강좌 접수는 1월 15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동 주민센터 방문 접수 및 전화 접수(3153-6737)가 가능하다.
한편, 예찬길 마을공동체는 지난 1월 9일 마을활동가, 지역주민, 동 주민센터 관계 직원과의 간담회를 갖고, 2012년이 예찬길 예술가의 각 개별 공간을 알리는 한 해였다면, 2013년은 마을길 특성화를 통해 예찬길을 알리는 한 해로 만들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자료 제공 : 서강동 행정민원팀(손정우 3153-671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