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염식단과 쾌적한 보육환경으로 타 어린이집의 귀감
고양시 일산동구청 어린이집이 ‘싱겁게 먹어요’ 저염 급식 유아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난 연말 근로복지공단에서 개최한 ‘직장어린이집 우수프로그램 및 사진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영유아기부터 저염 식습관을 갖도록 유도해 학부모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전국 어린이집에 저염 실천의 모범이 되고 있다.
또한 일산동구청은 어린이집 증축 및 시설개선 공사를 시행했다. 이번 공사는 안전성 확보에 중점을 두고 소방시설, 영유아 전용 화장실을 설치하였으며, 조리실을 이전하여 구청 내로 음식물 냄새가 들어오는 문제를 해결하였다. 또한 정원이 9명 가량 늘어나, 매년 원아모집 시 높은 경쟁률 때문에 애태웠던 직원들의 고충이 어느 정도 해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영 일산동구청장은 “전체 아이들이 맞벌이 부부의 자녀로 하루 10시간씩 어린이집에서 지내고 있으므로 어린이집을 제2의 집처럼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한 사랑과 관심으로 철저하게 보육에 임해달라”고 평소 어린이집에 당부해왔다.
일산동구청 어린이집에 자녀를 보내고 있는 한 직원은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과 훌륭한 프로그램이 잘 갖춰진 일산동구청 어린이집에 자녀를 믿고 맡길 수 있어서 직장 생활을 하는데 큰 힘이 되고 고양시 공무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자료 제공 : 일산동구 행정지원과 (담당자 이은정 ☎ 8075-6014)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