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소장 이찬수)는 1월 17일부터 1월 29일까지 회원 480여명을 대상으로 중간부, 평야부, 고랭지권 등 4개권역으로 나누어 남원시 대표 여성 단체인 생활개선회 순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순회교육에서는 전주대 장미영 교수를 초청하여 마음을 다스리는 대화기법 특강, 농자재 관리 및 안전사용 교육, 생활문화 실습교육인 퀼트공예를 실시한다.
아울러 금번 순회교육 시작 전에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찬수)는 업무추진 현황을 소개하고 향후 남원 농업발전을 위한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전주대 장미영 교수는 ????마음을 움직이는 대화기법????강의에서 마음이 열리는 사적인 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대화 상대별로 남자와 여자의 대화, 부모와 자녀의 대화, 손아랫사람과의 대화로 나누어 대화법을 설명하고 자기 자신의 화법을 끊임없이 점검하여 상대방을 배려하는 대화를 하려고 노력하여야하고 사람의 인격과 교양을 가늠하는 잣대인 ????말????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실습교육으로는 퀼트공예 배게 만들기를 실시하였으며 교육 책자에 콩, 고추, 참깨 재배기술, 2013년도 달라지는 농업 농촌 정책을 수록하여 생활개선회원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향후 수요자 중심의 교육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담당 : 농업기술센터 김해정(620-8017)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