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방경찰청(청장 윤철규)은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과 합동으로, 새 정부의 국정중심 과제인‘학교폭력 척결’의 선제적 시행을 위해 합동 워크숍을 개최, 지역별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학교생활 보장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합동 워크숍은‘안전한 사회’구축을 위한 양 기관의 공감적 관계 형성과 공동 전략 마련을 위해 개최됐으며, 각 지역의 학교폭력 발생과 원인·문제점을 여청계장·학교전담 경찰관, 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 생활지도교사 대표자가 실무적 으로 접근하여 효율적인 근절방안을 모색하였다.
또한 관련 법률의 정확한 이해와 현장적용의 오류를 최소화하고 선도방안 확대를 위하여 서울가정법원 소년부 최은주 판사와, 교과부 허영기 사무관을 초청 특강을 실시하였다.
윤철규 충남지방청장은 효율적인 학교폭력 근절대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경찰·교육기관의 협력과 공동대응도 중요하지만 지역사회와 학부모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말하고 이를 위하여 각 지역별로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 학교폭력에 대한 설명으로 이해를 돕고 의견을 청취하여 대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충남경찰과 충남교육청은 향후 공동으로 전방위적 예방활동과 단속을 통해 근절에 주력하는 한편, 피해 회복적 정책시행으로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학업에 전념하고, 학부모가 더욱 안심할 수 있는 여건 조성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