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가 주민편의 및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주민의 생활과 직결되는 생활속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운영 중인 ‘친서민생활 고충민원 처리 기동대’(이하, 기동대)가 호응을 얻고 있다.
기동대는 지난해 12월3일 본격적인 민원처리에 들어간 이후 2013년 1월 14일 현재 불과 한 달 여 동안 모두 200건을 접수 처리해 하루 평균 5건을 접수하고 처리하는 성과를 보였다.
기동대가 처리한 200건 중 동지역은 173건이었으며 나머지 27건은 읍면지역이었고 유형별로는 ▶전기 가스 33건 ▶수도 배관 22건 ▶보일러 32건 ▶집수리 45건 ▶기타 68건으로 나타났다.
또 이 기간에 사회취약계층인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65세이상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 실적은 37건으로 보조금액은 100여 만원에 이르고 있다.
기동대가 처리하는 주요 업무는 ▶소규모 집수리-못박기, 집수리, 창문틀 보수, 타일수리 ▶전기시설-전구, 전기콘센트, 노후전선 교체 ‘안정기 교체 ▶배관설비-수도꼭지, 샤워기, 배관교체, 막힌 세면대 뚫기 ▶기타-간단한 조경수 전지 등이다.
도움을 원할 경우 재료는 각 가정에서 미리 준비해야 하며 다만 기초수급생활대상자나 차상위 계층, 65세 이상 저소득 독거노인 등 생활형편이 어려운 가정에 한해서는 1년에 1회에 한해 10만원의 재료비를 지원한다.
기동대는 명절과 일요일을 제외한 매주 월요일 오전9시부터 토요일 오후2시까지 운영되며 2명이 1조를 이루어 2개조로 운영되며 사전 방문 연락은 물론 근무복과 신분증을 패용하고 봉사에 나선다.
도우미 손길을 원할 경우 기동대사무실(043-641-4801∼2)이나 제천시청 건축디자인과(043-641-6301∼5)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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