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8일부터 201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시작
홍성군은 지역의 농업경쟁력을 높이고자 품종선택에서 수확까지 한 해의 영농계획을 농업인과 함께 설계하는 ‘2013년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지난 8일부터 총 25회에 걸쳐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핵심영농기술, 품종 및 토양관리, 가축질병 방역대책, 농사물 고부가가치 향상기술, 신품종 안내 등 농업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대상 품목으로는 군내에서 생산되는 주요 작물인 벼, 고추(마늘), 딸기, 한우, 육계 등 5개 분야로 구성됐으며, 영농기술 분야 외에도 다변하는 농업환경에 적극 대응하는 농업인 육성을 위해 지역리더, 귀농귀촌, 체험관광 등의 3개 분야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지난 8일 홍주문화회관에서 열린 첫 교육에서는 3농혁신과 벼농사 핵심사항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으며, 앞으로는 농업기술센터에서 ▲1월 17일 딸기 ▲1월 18일 체험관광 ▲1월 22일 귀농귀촌 ▲1월 23일 한우 ▲1월 30일 육계 등의 내용으로 군단위 통합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읍면단위 순회교육은 폭설과 강추위로 인해 일정을 조정키로 하고, 일정 확정 후 군 홈페이지와 읍면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농업인 실용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농업기술센터 교육정보분야(☏630-9647)로 문의하면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