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시장 김선기)는 최근 농촌인구의 급격한 노령화/부녀화로 일손이 집중적으로 필요한 농번기에 일손부족 해소 및 영농환경 개선을 위하여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보행관리기 공급 지원사업으로 62대를 공급 할 계획이다.
보행관리기 지원사업은 밭작물(노지 및 시설채소, 과수, 화훼 등) 재배농가가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보행관리기 및 다양한 부속작업기를 공급 지원함으로써 농작업이 어려운 여성농업인 및 노령농업인의 일손부족 해소와 농작업의 효율성을 향상 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보행관리기를 보유하지 않은 밭작물 재배농가 중 사업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관할 읍ㆍ면ㆍ동사무소에 2013년 1월 31일 까지 사업을 신청하면 2월중 지원대상자를 선정하여 본격적인 영농기 이전에 보행관리기 공급을 완료할 예정이다.
농촌인력이 부녀화ㆍ노령화에 따른 여성농업인 및 노령농업인들이 영농작업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행관리기 공급 지원을 통하여, 작물 재배를 위한 밭갈이 및 비닐씌우기 등 어려운 농작업을 한번에 처리함으로써 농작업의 편의 및 농촌 일손부족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앞으로 보행관리기 지원사업에 대한 농업인들의 만족도와 제도개선 사항 등을 발굴하여 향후, 농업정책 및 2014년 보행관리기 공급 지원사업에 적극적으로반영 할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