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AMD, CES에서 새로운 APU 및 SoC 공개
  • special
  • 등록 2013-01-08 10:48:00

기사수정
오늘 AMD는 2013년도 APU 신제품을 미리 선보이고 비지오(VIZIO)와의 새로운 OEM 체결을 발표했다.

AMD는 CES(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2013년 상반기에 출시 예정인 업계 최초의 쿼드코어 x86 시스템 온 칩(SoC:System on Chip) APU인 코드명 “카비니(Kabini)”와 “테마쉬(Temash)”를 공개했다. “카비니” 기반 울트라씬 노트북과 “테마쉬” 기반의 고성능 태블릿 및 하이브리드 노트북에서 다양한 최첨단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을 구동했다.

AMD는 현재 OEM으로 출하되고 있는 새로운 APU인 코드명“리치랜드(Richland)”도 공개했다. 이전 세대 A 시리즈 APU보다 20%에서 최대40%까지 증대된 비주얼 성능을 전달하는 “리치랜드”는 소비자들의 사용자 경험을 현저하게 향상시키기 위해 동작 및 얼굴 인식과 같은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함께 패키지로 출시될 예정이다. “리치랜드”의 후속 제품은 혁신적인 HSA(heterogeneous system architecture:이기종 시스템 아키텍처) 기능을 가진 28 nm공정의 “카베리(Kaveri)” APU로, 2013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고성능 게임을 위한 새로운 외장 그래픽 프로세서 시리즈인 AMD 라데온(Radeon)™ HD 8000M 시리즈 그래픽도 발표했다. 이러한 AMD 최신 제품들은 울트라씬, 태블릿 PC 및 컨버터블 제품등과 같이 급성장하는 클라이언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저전력 기술을 통한 차별화된 IP 리더십 구축에 집중하려는 회사의 전략에 따른 것이다.

리사 수(Lisa Su) AMD 수석 부사장 및 글로벌 비즈니스 부문 총괄 책임자는 “AMD는 혁신적인 2013년 APU 신제품들로 급성장하는 소비자 부문을 공략할 준비를 마쳤다”며, “우리는 진정한 서라운드 컴퓨팅과 보다 사실적인 컴퓨팅 경험을 일상생활에 전달하기 위해 최종 사용자를 염두에 두고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그래픽과 게임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기반으로 업계 최초의 x86 쿼드코어 시스템 온 칩을 비롯한 선두적인 APU 기술을 시장에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크게 증대된 와트 당 성능과 최고의 소프트웨어 경험을 전달하는 AMD 2013 APU 제품

- “테마쉬(Temash)”는 윈도우 8 태블릿과 하이브리드를 위한 AMD 최고의 저전력 모바일 프로세서로, 이전 세대 제품(코드명: 혼도)보다 그래픽 프로세싱 성능이 100% 증대 되어 태블릿을 위한 최고 성능의 SoC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카비니(Kabini)”는 탁월한 배터리 수명과 놀랄만한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듀얼 및 쿼드코어 울트라씬 노트북을 위한 제품이다. “카비니”는 AMD의 기존 보급형 컴퓨팅 APU(코드명:브라조스 2.0)보다 최대 50% 향상된 성능을 전달한다.

- “리치랜드(Richland)”는 배터리 수명이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CPU와 그래픽 성능도 증대되었다. “리치랜드” APU는 동작 및 얼굴 인식, TV 및 모니터 직접 무선 연결, 비디오 재생 시 시스템 자원 우선화 등의 소프트웨어와 번들패키지로 제공되어 최상의 소프트웨어 경험을 전달한다.

인기 있는 소비자 브랜드와 파트너십 체결

비지오(VIZIO)는 AMD 기반 플랫폼 제품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 비지오의 새로운 AMD 기반 포트폴리오에는 11.6” APU 기반 태블릿 PC, 14”와 15.6”의 고성능 울트라씬 노트북 및 24” 올인원(AiO)시스템이 포함되었다.

릴리 노웰스(Lily Knowles) 비지오 제품 마케팅 부사장은 “비지오는 2013년 소비자 PC 시장에 보다 대대적으로 나설 것이며, 우리 제품 라인에 AMD를 추가해 AMD프로세서가 제공하는 프리미엄 시각 및 게임 성능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흥분된다”고 말하며, “AMD는 우리 고객들을 위해 비지오 태블릿, 노트북, 올인원 제품에 최상의 그래픽과 시각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AMD는 올해 VIZIO외에도 프리미엄 기능과 수려한 디자인을 갖춘 여러 제조업체들의 다양한 시스템을 지원할 예정이다.

S.Y. 수(S.Y. Hsu) 아수스 기업 부사장은 “아수스 U38은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기능 세트를 전달하며, 윈도우 8을 위해 AMD 및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긴밀한 협력하에 공동 설계되었다”고 말하며, “아수스 U38은 HD 터치 디스플레이와 SSD로 시작시간이 보다 빨라졌을 뿐만 아니라, AMD A시리즈 APU를 완전히 새로운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설계했다”고 덧붙였다.

케빈 프로스트(Kevin Frost) HP 프린팅 및 퍼스널 시스템, 컨슈머 PC 부문의 부사장 및 총괄이사는 “HP 파빌리온 터치스마트 슬릭북(Pavilion TouchSmart Sleekbook)은 HP 터치 시스템 중 가장 저렴하면서도, 윈도우 8 사용자들에게 완벽한 제품이며, AMD A시리즈 APU 의 성능 덕분에 전반적으로 뛰어난 경험을 지원한다”며, “AMD기반 HP 터치스마트 슬릭북이 전달하는 탁월한 그래픽, 고성능 게임 플레이, 몰입력 있는 오디오/비디오는 모든 연령대의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CES에서 서라운드 컴퓨팅 시대의 도래 발표

이러한 신제품들은 소비자 중심의 새롭고 자연스러운 인터페이스로 다양한 폼팩터에서 뛰어난 경험을 제공하는 컴퓨팅 에코시스템을 의미하는 차세대 서라운드 컴퓨팅(Surround Computing)에 대한 AMD의 비전을 발전시킨 제품들이다. AMD는 이러한 개념을 바탕으로 비지오와 협력해 업계 최초로 서라운드 하우스(SurRound House)를 공개했으며, CES의 AMD 체험존(AMD Experience Zone) 방문객들은 서라운드 컴퓨팅을 처음으로 접할 수 있다. AMD 서라운드 하우스는 AMD 기술을 기반으로한 차세대 홈시어터를 시연, 파노라믹 HD 콘텐츠를 공간 오디오와 완벽하게 조화를 구현해 방문객들에게 진정한 360도 감각 경험을 제공한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 제17회 방어진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 ]제17회 방어진축제가 9월 6일 오후 5시부터 방어동 울산 수협 방어진위판장 일원에서 ‘함께 걷는 그대와 나, 우리는 방어진 사람’이라는 슬로건으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하여 동구청장,국회의원, 지역 의원, 지역 기관 단체장, 주민 등 2,000여 명이 참여하여 뜨거운 축제의 열기로 가득 ...
  2. 울산 동구 마을교사 역량강화 교육 운영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 동구는 마을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마을교육 활동 확대를 위해 9월 7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구청 대강당에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지역에서 활동 중인 마을교사 90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학생이 주도하는 배움 방식을 다루는 ‘프로젝트 수업의 이해’(강사...
  3. 중구, 2025년 간부 공무원 폭력 예방 특별 교육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9월 5일 오후 2시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간부 공무원 폭력 예방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허지원 젠더연구소 대표가 강사로 나서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성 인지...
  4. 중구, 울산큰애기 마을교사 활동 공유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9월 5일 오전 10시 30분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울산큰애기 마을교사 활동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활동 공유회는 울산큰애기 마을교사의 활동 현황을 점검하고 상호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울산시교육청 관계자,...
  5. 제44차 UN 세계평화의 날 울산시민행사 성황 [뉴스21일간=임정훈 ]제44차 유엔(UN) 세계평화의 날을 기념하는 울산시민행사가 5일 울산시의회 3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NGO 단체 따뜻한손길이 주관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최종현 전 네덜란드대사, 이정일 울산시 국제관계대사, 최연충 추진위원장, 박병규 따뜻한손길 대표를 비롯해 다문화가정 시..
  6. 울산교육청, 나눔과 대화로 수업 성장 해법 찾는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 다산홀에서 중고등학교 교원과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2025 수업 성장 나눔 대화의 날’을 열었다.      이 행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과 학생 참여 중심 수업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한 실천적 장으로, 현장 교원들이 수업 사례와 고민을 나누며 함께 ...
  7. 울산 화평교회,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에 추석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100만원 후원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화평교회(담임목사 장지훈)는 9월 12일 금요일 10시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을 방문하여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홀몸어르신, 저소득가정 등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더불어 살아가...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