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새해를 맞아 서산시 각 지역에서 새해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고 소원성취를 위한 해맞이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특히 부석면 창리마을회(이장 김교환) 주관으로 서산버드랜드 철새박물관에서 오전 6시 30분부터 시민과 관광객 1000여 명이 모여 해맞이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마을회에서는 풍선과 가래떡을 나눠주며 선소리, 북공연 등 식전행사와 해맞이 북울림, 소망풍선 날리기, 만세삼창 등을 함께 진행한다.
대산읍 삼길포우럭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차풍호)는 31일 오후 4시부터 삼길포 야외무대에서 달집태우기 등 해넘이 행사를 개최하고 다음날 오전 6시 30분부터 화곡3리 삼길산 정상 봉수전망대에서 건강과 풍어를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대산 JCI(회장 정찬영)과 공군8931부대(부대장 원영제)는 대산읍 망일산 정상에서 제9회 망일산 소원성취 해맞이 행사를 주관한다.
지곡면 부성산성보존회(회장 안진식)도 부성산에서 지곡면내 기관단체장 및 주민등 200여 명이 모여 새해 안녕기원제를 올릴 예정이며 해미면 사회단체협의회(회장 심현홍)에서도 가야산 샛고개에서 지역주민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맞이 행사를 갖는다.
시 관계자는 “가족과 연인 등과 함께 가는 해를 차분히 보내고 오는 해를 희망차게 맞을 수 있는 서산지역 해맞이 행사를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새해 아침 서산지역 예상 일출 시각은 오전 7시 47분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