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겨울 대둔산 수락에서 낭만과 추억 담다
  • 장선익
  • 등록 2012-12-28 13:17:00

기사수정
  • 기암 절벽의 웅장한 산세와 절경

"겨울

 

▲ 겨울 대둔산.

 


호남의 소금강으로 불릴 정도로 기암 절벽의 웅장한 산세와 절경으로 알려져 있는 대둔산에 겨울철에도 등산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깎아지른 듯한 기암절벽으로 한 폭의 산수화가 연상되는 878m 도립공원 대둔산은 봄이면 신록, 여름이면 녹음,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우아한 설경으로 자태를 뽐내 산악인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논산의 동북쪽 벌곡면에 자리잡고 있어 매년 10만명이 넘게 찾고 있는 대둔산은 군지계곡, 수락폭포, 마천대, 승전탑, 선녀폭포, 낙조대, 석천암 등 수락 8경을 꼽을 정도로 다양한 볼거리와 비경을 간직하고 있다.
 
특히 겨울철에 눈이 내리면 여름철 사방을 둘러싼 녹음과 어우러져 차고 깨끗한 시원스러운 물로 무더위를 식혀주던 계곡들은 보석같은 얼음 빙벽으로 탈바꿈해 설산 애호가들을 유혹한다.
 
주 능선을 뒤덮은 하얀 눈꽃이 은빛으로 빛나고 산 곳곳에 자리한 나무들에 서리꽃이 만발하면 금강산도 부럽지 않은 한 폭의 산수화가 펼쳐져 탄성을 절로 나게 한다.
 
선녀폭포와 수락폭포를 지나 만날 수 있는 길이 45m, 폭 1.05m, 지상고 47m의 군지계곡의 스릴 넘치는 구름다리는 빼놓을 수 없는 코스로 이곳에서 지친 발걸음을 멈추고 아득한 계곡을 내려다보면 아련한 세월의 깊이와 희로애락이 교차한다.
 
또한 오후에 오르면 해가 서해 바다로 지는 것이 보인다 하여 낙조대라 전해지며 수락 7경으로 불리는 낙조대의 일몰은 논산의 비경중 하나로 꼽을 정도로 장관이다.
 
그동안 등산 애호가들의 사랑을 듬뿍 받아온 대둔산에서 올 겨울부터는 등산은 물론 또 다른 볼거리와 체험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내년 1월 5일부터 2월 3일까지 30일간 제1회 대둔산 논산 수락계곡 얼음축제가 열릴 예정으로 벌써부터 겨울을 즐기려는 이들의 마음을 설레이게 하고 있다.
 
겨울방학을 맞아 겨울 산행은 조금 부담스럽고 아이들과 함께할 신나는 체험 장소가 고민이었다면 천혜의 절경을 자랑하는 대둔산 수락계곡에서 어린시절 할아버지가 만들어주시던 눈썰매도 타고 떡과 고구마를 구워먹으면서 정겨운 추억을 만들어도 좋겠다.
 
올해 수락계곡에서 처음 열리는 제1회 대둔산 논산 수락계곡 얼음축제는 타 지역과 4~5℃ 기온 차이가 나는 기후여건을 활용, 스토리가 있는 겨울축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축제 준비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고고! 씽씽! 대둔산 수락계곡 얼음나라로...’를 부제로 공식행사를 비롯해 얼음봅슬레이, 이글루, 눈썰매장 등 체험행사와 얼음기둥, 빙벽폭포 , 캐릭터 포토존 등 특별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나는 얼음 봅슬레이와 눈썰매도 즐기고 아름답게 조각된 작품들을 배경으로 멋진 추억도 남기고, 다채로운 겨울체험을 즐기다 보면 동장군 추위도 저절로 잊게 될 것이다.
 
어느 해보다 때 이른 한파에 괜히 몸이 웅크려지는 계절, 올 겨울엔 가족들과 가까운 대둔산 수락계곡을 찾아 멋진 설경도 즐기고 수락계곡 얼음 축제에서 다양한 체험과 흥겨운 공연으로 훈훈한 행복 한 페이지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 제17회 방어진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 ]제17회 방어진축제가 9월 6일 오후 5시부터 방어동 울산 수협 방어진위판장 일원에서 ‘함께 걷는 그대와 나, 우리는 방어진 사람’이라는 슬로건으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하여 동구청장,국회의원, 지역 의원, 지역 기관 단체장, 주민 등 2,000여 명이 참여하여 뜨거운 축제의 열기로 가득 ...
  2. 중구, 울산큰애기 마을교사 활동 공유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9월 5일 오전 10시 30분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울산큰애기 마을교사 활동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활동 공유회는 울산큰애기 마을교사의 활동 현황을 점검하고 상호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울산시교육청 관계자,...
  3. 울산 동구 마을교사 역량강화 교육 운영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 동구는 마을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마을교육 활동 확대를 위해 9월 7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구청 대강당에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지역에서 활동 중인 마을교사 90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학생이 주도하는 배움 방식을 다루는 ‘프로젝트 수업의 이해’(강사...
  4. 중구, 2025년 간부 공무원 폭력 예방 특별 교육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9월 5일 오후 2시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간부 공무원 폭력 예방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허지원 젠더연구소 대표가 강사로 나서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성 인지...
  5. 제44차 UN 세계평화의 날 울산시민행사 성황 [뉴스21일간=임정훈 ]제44차 유엔(UN) 세계평화의 날을 기념하는 울산시민행사가 5일 울산시의회 3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NGO 단체 따뜻한손길이 주관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최종현 전 네덜란드대사, 이정일 울산시 국제관계대사, 최연충 추진위원장, 박병규 따뜻한손길 대표를 비롯해 다문화가정 시..
  6. 울산교육청, 나눔과 대화로 수업 성장 해법 찾는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 다산홀에서 중고등학교 교원과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2025 수업 성장 나눔 대화의 날’을 열었다.      이 행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과 학생 참여 중심 수업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한 실천적 장으로, 현장 교원들이 수업 사례와 고민을 나누며 함께 ...
  7. 울산 화평교회,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에 추석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100만원 후원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화평교회(담임목사 장지훈)는 9월 12일 금요일 10시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을 방문하여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홀몸어르신, 저소득가정 등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더불어 살아가...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