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양시 방송영상 기업의 구인난 해결 물꼬 터 ”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 12월 20일 국내 전문 방송영상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선발된 학생들을 상대로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세미나실에서 ‘고양 방송영상 고급과정 아카데미’ 수료식 및 채용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고급과정은 진흥원 주관으로 상명대학교, 계명대학교, 공주영상대학교, 울산과학대학교 등 4개 대학과 학점연계 협약을 통해 9월 3일부터 12월 20일까지 3D MAYA 교육과정을 개설, 실수요 기업이 강사로 참여하는 산·학·관 연계 모델로 운영되었다.
수료식에서는 그간 수료학생 15명이 교육과정을 통해 제작한 작품을 CJ파워캐스트, 테지움브랜드컴퍼니, 디지아트프로덕션 등 채용희망기업 관계자 앞에서 발표를 통해 자신의 역량을 선보이고 기업 관계자는 원하는 인재상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채용설명에 참가한 대학 관계자는 학생들의 짧은 시간의 성과에 놀라워 하며, 수요기업중심의 실무교육으로 훈련받은 학생들은 일반 졸업예정자와 차별화되어 바로 취업연계가 가능해 지속적으로 본 프로그램이 확대, 운영되기를 희망했다.
진흥원 관계자는 “채용 희망 기업들은 수료학생들과의 1:1 심층 면접을 통해 학생들의 선발 여부를 확정지을 예정으로 수료학생의 80% 이상이 고양시 관내 기업에 취업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전하며 본 교육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이 관내 방송영상기업의 전문 인력 구인난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평가했다.
자료 제공 :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정책사업부 차장 이유정 (031-960-7840)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