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2일 팸투어 실시, 주한외국인 활용 관광홍보대사 네트워크 구축
고양시(시장 최성)는 관광패키지 상품개발의 사전 상품화 분석과 대규모 축제와 행사의 홍보 마케팅을 위해 팸투어를 추진했으며. 이번에는 고양시 거주 또는 직장, 학교 등으로 고양시와 특별한 인연이 있는 주한외국인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추진한다.
팸투어 일정은 12월 22일 토요일 하루이며 전통과 한류를 보고 배울 수 있는 고양문화원사에서 한복을 입고 다도를 배우게 되는 것을 시작으로 풍동애니골 음식문화거리에서 한식을 맛보고, 끝으로 고양아람누리에서 2013년 고양600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특별히 기획한 ‘사람, 꽃으로 피다’ 공연을 관람하게 된다.
고양시에는 2012년 현재 약 만 오천여 명이 넘는 주한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으며, 여기에 원어민교사, 교환학생 등으로 고양시를 방문하는 주한외국인까지 포함한다면 적지 않은 수의 외국인들이 고양시와 연을 맺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라는 도시에 전혀 지식이 없는 외국인들보다 이들을 활용한 네트워크 구축이 활용면에서도 홍보면에서도 매우 효과적일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팸투어 참가를 위해서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
nshin@korea.kr) 또는 팩스(031-8075-4922)로 송부하면 된다.
자료제공 : 교육문화국 관광개발과 (담당자 성남신 ☎ 8075-3404)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