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매월 SOS 현장탐방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어가
고양시(시장 최성)는 관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 발굴하여 처리에 힘씀으로써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고자 민생경제국장 주관으로 매월 1회 이상 기업SOS현장탐방을 실시하고 있다.
SOS 현장탐방은 주변 도로, 하수도, 교통 등 기반시설 불편사항이나, 기숙사, 화장실 등 근로환경 개선이 필요한 곳에 소규모기업환경 개선사업 선정을 통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자금, 인력, 기술, 판로개척, 홍보 등 기업경영에 어려움이 있는 관내 기업체를 현장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필요한 담당부서를 안내해 주거나 보다 신속한 애로처리를 위해 지원하고 있다.
이를 위해 현행 법령, 제도 개선사항 등에 대한 건의사항을 수시로 청취(지역경제과 기업SOS 담당 ☎ 8075-3476)하고 있으며, 현장탐방 대상지를 선정해 매월 직접 찾아가고 있다.
그 결과, 내유동 소재 의료기기 전문업체인 에이스메디칼㈜의 진입로 소교량 확장 공사를 비롯해 장항동, 관산동 공장진입로 확포장공사 등을 시행함으로써 기업애로사항 해결에 큰 보탬이 되어왔다.
시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선행과제로써 기업하기 좋은 고양시를 만들고자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다”며 “애로사항에 봉착한 고양시 기업은 주저하지 말고 연락 달라”고 전했다.
자료제공 : 민생경제국 지역경제과 (담당자 장경진 ☎ 8075-3476)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