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에서는 축제 한류를 이끌어 가는 K-Festival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12 평가 보고회를 12월12일 오전 10시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평가 보고회는 안동대학교 지역사회발전 연구소(연구책임자 : 안동대학교 경제학과 최성관 교수)에서 축제 기간 열흘 동안 직접 축제에 참관하여 시행한 연구 결과로 축제 조직 및 시설 운영, 축제 홍보 및 관광객 유치 활동, 축제의 세입과 세출, 공연행사, 축제 방문객의 평가, 축제의 지역경제 효과의 6개 분야로 나누어 평가를 실시한다.
축제 조직 및 시설 운영 부문에서는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지역 단체 및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로 약 1,000여명의 인력이 축제를 이끌어 가고 다양한 공공서비스 시설로 110만여명의 관광객을 만족시켰던 긍정적 평가를 내렸다. 축제 홍보 및 관광객 유치 활동에 있어서는 단계별 홍보 활동에 따른 적극적인 축제 홍보를 시행하여 국내?외 관광객을 안동으로 불러 모았던 것으로 평가됐다.
공연행사 부문에 있어서는 축제 기간 동안 진행된 600여개 공연 각각에 대한 평가를 하였으며 거리무대 활성화와 특설무대 개설에 따른 관광객 호응도 확대, 탈춤공연장의 안정된 무대 운영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반면 탈춤공연장 내 자막 서비스의 단편성, 마당무대 공연 환경에 따른 문제점은 단점으로 평가되었다. 이 외에도 관광객 참여 확대를 위해 3년째 시행되고 있는 탈놀이 대동난장은 계속적인 확대를 권유했다.
문의: 안동시 김은정 054-841-6397~8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