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임채호 도지사 권한대행)와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최현석) 여행사가 12월 11일(화) 오전 11시 경남도청 회의실에서 경남관광 활성화 공동마케팅을 위한 MOU를 체결하여 2013년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획기적인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MOU 체결로 양 기관은 경남 관광산업 활성화 및 상호 공동 발전을 위한 협력과 우호 증진을 통해 성공적인 관광 마케팅을 공동 추진하게 된다.
MOU의 주요 내용으로는 경남관광산업 발전도모와 관광객 유치 활성화, 경남관광자원의 컨텐츠 제작, 관광상품 개발 및 홍보, 경남 국내ㆍ외 관광객 모객활동 및 적극적 판매활동 등이다.
특히, 2013년 경남도에는 ‘부울경 방문의 해’와 ‘경남민속문화의 해’ 행사를 포함해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와 ‘대장경세계문화축전’과 같은 대형 국제행사도 개최되며, 국가지정 대표축제 6개와 194개의 시ㆍ군 자체축제 행사가 펼쳐짐에 따라 (주)하나투어 여행사는 경남의 관광상품을 개발해 경남도내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날 MOU 체결식에 이어 미국 CNN이 선정한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곳 50선’ 중 경남관광명소 9개소 등과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대장경문화축전 행사에 대한 홍보영상이 상영되었다.
경남도는 추후 MOU 체결을 통한 국내ㆍ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상호 정보교류 부문별 관리자를 지정하는 등 최선의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문의 : 관광진흥과 관광행정담당 전명수(☎ 055-211-4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