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스업계는 친절과 안전을 선택이 아닌 생존의 길로 받아들여야
평택시(시장 김선기)는 44만 시민의 발이 되고 있는 버스운전자의 고질적인 불친절과 난폭운전 및 무정차 운행 등에 대하여 대대적인 단속과 시민사회의 협력을 통하여 친절과 안전운행으로 체질개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에서는 그동안 시민들의 불편신고에 대하여 강력한 행정처벌을 하는 가운데 금년에는 무정차 운행 등 56건에 대하여 850여 만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
아울러 운전자를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버스회사 관계자 회의를 통하여 친절과 안전운행을 지속적으로 요구하는 등 버스업계의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변화를 요구했다.
또한 과속 등의 원인분석을 비롯하여 불친절, 법규위반 등 전반적인 사항을 직접 확인하고 시민단체 등과 방안을 모색해 가며 ‘시내버스 불만제로’를 위해 강도있게 추진한다는 것이다.
평택시 관계자는 “시내버스 불만제로를 위하여 버스회사, 운전자, 승객, 시민, 평택시 등 5개 영역으로 실천과제를 만들어 과속이나 난폭운전 안하기 등 18개 단위과제를 실행하도록 하고 노선별로 신고요원을 정하는 한편, 모니터링도 철저하게 할 계획이다” 라고 전했다.
한편 평택시에는 시내버스 3개회사(협진여객, 서울고속, 평택여객)가 매일 99개 노선에 217대의 버스를 217명의 운전자들이(노선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새벽 5시부터 밤 12시까지 57,000여 시민의 이동을 위해 1인 평균 16시간을 운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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