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는 마약류의 올바른 취급으로 “건강한 도시 안성”을 만들기 위해 “마약류취급자 교육”을 지난 12월 1일(토) 보건소 회의실에서 마약류를 취급하는 의사, 약사, 마약류도매업자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에 의거 마약류 도, 소매업자, 마약류 관리자 및 마약취급의료업자는 마약류취급자로 허가받은 후 1년 이내 교육을 이수 받아야 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마약류의 정의, 준수사항 및 주의사항과 함께 최근 개정된 마약류관련 법령해설, 의료기관/약국 내에서 쉽게 발생되는 행정처분 사항을 사례중심으로 실시했으며, 국립경찰대학 범죄학 교수인 염건령 강사의 마약류 오/남용으로 현장에서 발생되는 사례 중심의 생생한 강의로 대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안성시보건소장은 마약류를 취급하시는 분들의 마약류 도난/분실에 대한 주의를 촉구하고, 마약류 취급 중요성에 대한 인식제고와 청소년의 약물 오/남용 발생 사전 예방 등 마약 오/남용 없는 건강한 도시조성을 위해 적극 협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마약류 취급자는 12월 8일(토) 오후 5시 궁전웨딩홀에서 추가교육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보건소 보건위생과(678-5722)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