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에서는 박성복 덕양구청장과 사업 해당 부서장 등 10여명이 지난 달 9일 2013년 덕양구 주요 예산사업 현장방문에 이어, 지난 3일에도 두 번째로 주요 예산사업 현장을 둘러봤다.
10억 이상 사업 현장을 둘러봤던 1차 방문과 달리 이번에는 주민참여예산사업과 소규모 주민숙원 사업 현장을 찾았다. 이날 박 구청장과 부서장들은 비가 많이 오면 상습적으로 침수되어 주민들이 불편을 겪어왔던 행신3동 서정마을 배수로 정비공사와 지도중학교 앞 보도정비공사 대상지 등을 돌아보며 차질 없는 사업진행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또한 성 인지 예산 사업 대상지인 공원 내 화장실과 화정1동 주민센터 임차사업의 필요성과 쉼터(정자) 설치공사 대상지를 돌아보며 향후 활용방안에 대한 적극적인 검토를 당부하였다. 마지막으로 대자동에 소재한 고양동 운동장내 족구장 설치 대상지를 방문하여 사업시행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과 해결책에 대해 논의했다.
덕양구는 제1, 2차 현장방문을 통해 점검한 사업필요성을 제173회 고양시 의회 2013년 본예산 심의에서 적극 피력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예산규모가 큰 대규모 사업만이 아닌 주민들이 직접 느낄 수 있는 사업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료 제공 : 덕양구 행정지원과(담당자 송현수 ☎ 8075-5036)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