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대학교부설 전주막걸리연구센터에서는 ‘전주 막걸리의 발전 방향과 전략’이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하였다.
○ 전주막걸리연구센터가 주관해 열린 이번 포럼은 27일 전북대 생활과학대학 1층 시청각실에서 시민 및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열렸다.
○ 이번 포럼은 올해 센터에서 추진해온 ‘고급 막걸리 개발 및 품질 표준화’ 사업을 통해 도출된 전주 막걸리 술잔 등 다양한 연구 결과물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한 토론이었다.
○ 패널 발표 내용으로는 △ 고급 막걸리 개발을 위한 품질 표준화(박상호 교수) △ 전주막걸리를 대표하는 술잔 개발(홍정표 교수) △ 세계 전통주의 유통 현황(방원기 교수)에 대한 특강과 종합토론으로 진행되었다.
○ 전주막걸리연구센터는 막걸리의 안전성과 표준화 및 기능성 검증 등의 자연과학적 연구개발 뿐만 아니라 막걸리의 트랜드 분석, 캐릭터 개발, 스토리 제작 및 시장 전략 등의 인문과학적 수행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 차연수 센터장은 “매년 열리는 전주막걸리연구센터 포럼을 통해 막걸리 연구자 뿐만 아니라 제조자 및 일반인이 한자리에 모여 전주 막걸리의 연구 방향을 설정하고 한식과 어우러지는 우리술에 대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되길 희망한다”고 했으며,
○ 전주시 장상진 부시장은 “전주 국선생 막걸리 프로젝트 사업으로 막걸리 문화콘텐츠를 개발 보급하고 막걸리골목 경관개선을 통해 전주가 막걸리의 도시로 명성을 이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한스타일관광과, 281-2380>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