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즐거운 학교 만들기’를 주제로 오는 11월24일 오후2시에 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12 고양시 청소년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책토론회를 주관하는 청소년문화의집 '고양시차세대위원회'는 고양시의 청소년정책 및 사업과정에 청소년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실천하는 청소년활동프로그램이다.
이번 토론회의 주제는 상반기에 진행된 고양시차세대위원회 워크숍에서 논의한 ‘교사-학생 관계증진’을 의제로 선정하였으며 토론회 사전조사를 위해 고양시차세대위원회는 미관광장에서 지난 10월 청소년 및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앙케트를 실시한바 있다.

2012 고양시 청소년 정책토론회는 ‘교사와 학생간의 관계개선을 방해하는 사회구조적 문제’에 대한 고양시차세위원회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전문교수, 교사, 학생, 학부모 토론자들이 즐거운 학교 만들기에 대한 토론을 펼치게 된다.
이 외에도 명지대학교 청소년지도학과 권일남 교수의 “교사와 학생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학교”라는 주제로 사례발표가 진행되어 다양한 분야별 의견을 듣고 수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이후 2012 고양시 청소년 정책토론회에서 논의 된 내용은 고양시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담아 고양시 담당부서에 정책 의견서로 제출하게 된다.
고양시는 이런 청소년세대위원회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참여활동에 대한 자긍심을 키우고 지역사회에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하여 고양시 청소년 정책의 현실성과 효율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2012 고양시 청소년 정책토론회에 관심 있는 청소년, 지역주민들 누구나 토론회에 참가할 수 있으며 토론회에 참가한 청소년에게는 토론참가증이 발급된다. 토론회 참가신청은 전화로 접수가능하다. (고양시청소년문화의집 이정아 ☎ 031-960-9695)
자료 제공 : 시민복지국 아동청소년과(담당자 이봉재 ☎ 8075-2286)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