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22(목) 13:00 전북도청 4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5회 전라북도 자원봉사 감동대상 시상식에서 원불교 봉공회(회장:김명지)가 대상을 받았다. 올 한해 열정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펼친 전북지역의 자원봉사 단체들 중 최고의 상을 수상한 것이다.
○ 원불교 전북교구 봉공회는 23년 동안 꾸준하게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왔으며, 이웃에게 나눔과 사랑을 실천함으로 도내 자원봉사활성화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는 여론을 받고 있으며, 지역을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을까 생각하고 실천하는 기쁨을 안고 봉사에 임함으로 감동대상의 영광을 얻게 되었다.
○ 또한 원불교 전북교구 봉공회는 인류의 빈곤, 무지, 질병 및 재해로 인한 아픔을 겪는 모든 이들에게 무아봉공의 마음으로 정신, 육신, 물질로 도움을 준다는 설립(1989년 9월 3일)취지로 전주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청소년복지사업 · 지역사회복지사업 · 노인복지사업 · 군교화 지원사업 · 교도소, 소년원 교정교화사업 · 북한돕기사업 · 해외 지원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 김명지 회장은 “항상 어떻게 하는 것이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생각하고, 실천하는 기쁨을 안고 자원봉사에 임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감동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자치행정과, 281-2394>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