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제천시가 산하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해외 배낭연수를 실시하고 ‘2012 공무원 해외연수배낭연수 성과 발표회’를 가졌다.
21일 오전 10시부터 시청 5층 대회의실 에서 열린 이날 발표회에는 최명현 제천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과 올해 해외배낭연수를 다녀온 12팀 50여 명의 직원, 일반공무원 등 모두 1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발표내용을 경청했다.
발표에 앞서 최명현 제천시장은 "직원들의 배낭연수에 임하는 자세와 아이디어 하나하나가 지역발전과 시민의 행복지수에 직결됨을 인식해야한다"며 "연수자들은 사소한 것이라도 보고, 듣고, 배워 제천시민들을 위해 활용해야 할 의무가 있음"을 강조했다.
첫번째 발표자로 나선 원문희(화산동)씨는 프랑스와 이탈리와를 여행하면서 보고 느낀 사항들을‘친환경 자연주의 에코힐링’이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섰다.
이어서 ▶이종양(여성정책과. 미국)씨가 ‘자연과 화려함이 공존하는 매력의 도시 미 서부’ ▶이재일(세정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전통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박봉주(수도사업소. 노르웨이, 필란드, 스웨덴) ‘도시녹색공원 조성화 사업’ ▶권오상(관광과.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영국)‘유럽에서 만난 유쾌한 쉼표!’를 발표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