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가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청대산 사진찍기 좋은 경관명소 사진공모전’ 입상작을 발표했다.
공모전 참여 작품은 속초시가 조성한 ‘청대산 사진찍기 좋은 경관명소’에서 촬영한 다양한 사진으로 속초시는 지난 7월 30일부터 10월 31까지 출품작을 접수받았다.
속초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속초시지부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42점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지난 11월 16일(금)에 사진전문가 등 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금상 1점, 은상 1점, 동상 3점, 입선 10점 등 총 14점을 선정했다.
금상은 장창근(속초시 조양동)씨가 출품한 ‘저쪽이야’, 은상은 최운봉(속초시 교동)씨의 ‘속초시 야경’, 동상은 이아영(속초시 동명동)씨의 ‘해양도시 풍경’, 고인영(속초시 조양동)씨의 ‘빌리지’, 이미희(속초시 조양동)씨의 ‘기념촬영’이 각각 선정됐다.
금상 ‘저쪽이야’는 사진찍기 좋은 경관명소에서 바라본 속초시의 전경을 감상하는 관광객들을 자연스럽게 표현하였으며, 은상 ‘속초시 야경’은 사진찍기 좋은 경관명소에서 바라본 속초시의 야경을 아름답게 표현했다.
입상작에 대해서는 금상은 50만원, 은상은 30만원, 동상(3점)은 각 20만원, 입선작(10점)은 각 10만원 등 총 24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아울러 속초시 ‘청대산 사진찍기 좋은 경관명소’는 속초시가 지난 해 문화체육관광부의 ‘사진찍기 좋은 녹색명소’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선정되어 국비 지원사업으로 조성했으며, 이와 더불어 청대산에는 내년도 속초시 승격 50주년 기념 단풍길 조성사업이 전개될 예정이다.
문의 : 관광과 관광기획팀 639-2365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