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원사무 점검반 편성 자체 점검실시로 민원 신속처리 확행-
무안군은 신속한 민원사무처리를 통한 군민들에 대한 『무한친절 무한봉사행정』을 구현해 나가기 위해 부서별 민원사무처리 이행실태를 조정.통제하는 자체점검 기능을 대폭 개선해 나가고 있다.
무안군은 이에 따라 종합민원실장을 민원심사관으로 지정하여 매주 처리기간이 임박한 민원사무에 대해 사전 예고제를 실시하고 있고, 처리기한 경과 민원사무에 대해서는 즉시 독촉장을 발부하고 있으며, 특히 부득이 처리기한을 연장하는 민원사무에 대해서는 반드시 연장사유와 처리기한을 민원인에게 통보한다.
무안군은 이와 함께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매월 민원사무처리상황을 점검, 분석하여 군수에게 보고하는 한편, 민원사무 처리지연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공무원에 대해서는 감사부서에 조치 요구하는 등 단 1건의 민원사무도 지연 처리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자체 지도.점검 기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민원사무를 다른 모든 업무에 우선하여 신속히 처리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각종 인.허가 등의 민원처리기간 단축실적을 평가하는 민원 마일리지 제도를 시행하여 법정처리일 보다 단축 처리한 우수부서와 공무원을 선정, 연말에 시상함으로써 직원사기를 진작하고 단축민원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와 실태분석을 실시하여 군민에게 더욱 향상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