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와 남원소방서는 공설시장 자위소방대와 함께 겨울철 화재예방과 화재발생시 신속히 화재진압과 대응할 수 있도록 소화및 사고수습을 위한 합동훈련을 11. 15일에 공설시장에서 실시하였다.
이날 훈련은 공설시장내 신발가게에서 원인을 알수 없는 화재가 발생한 것을 가상하여 공설시장 자위소방대 70여명과 전상인이 실제상황과 같이 훈련을 진행하였으며, 중점적으로 화재발생시 화재경보 및 화재신고, 소화기, 옥내소화전을 이용한 소화훈련, 고객 대피유도훈련, 인명구조 및 응급구호와 화재 진압훈련을 실시하였다.
남원소방서 119안전센터 현장기동단 주임(진화수)은 강평에서 화재 예방은 초기 진화가 매우 중요하다며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동진화를 통해 인명 및 물적 피해를 최소화 해야한다고 당부하였으며,·
남원시 경제담당(유세환)은 시에서 전기, 스프링클러 등 소방시설을 완료하였으나 전기난로등 전기기구 취급부주의로 겨울철에는 화재가 발생할 우려가 많으므로 상인 모두가 화재를 예방하여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
또한, 공설시장상인회(회장 권정현)에서는 앞으로 남원시, 남원소방서와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전상인과 함께 겨울철 화재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하였다.
- 담당 : 경제과 정상만(620-6346)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