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 김영윤)에서는 2012. 11.16 (금) 오후2시 설문대여성문화센터 2층 북카페에서 책 읽는 제주 만들기를 위한 책축제 2편 『2012 지역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책축제는 책 읽는 제주사회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를 초청하여 도민과 친근하게 소통하는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 수행은 물론, 작품소개, 특강, 책관련 사진전시와 센터 오카리나동아리의 음악무대 등 다양한 구성을 통해 여성, 학생 등 전연령층의 참여를 유도하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이번 책축제에는 제주의 이야기가 있는 "똥돼지"의 동화작가 장수명 님과 "사막에서 북극까지 나는 달린다"의 저자 오지마라토너 안병식 님의 특강, 사인회와 도서 할인판매 등을 통해 독자들과 감동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함은 물론, 작가에게 묻고 싶은말, 듣고 싶은 이야기를 질의응답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부대행사로는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오카리나동아리 '소리사랑'의 오프닝 연주와 "사막에서 북극까지 나는 달린다"의 저자 안병식 작가가 북극에서 남극, 중국고비사막과 이집트사막 등 발로 뛰며 찍은 오지사진 전시 및 작가의 연혁, 주요 대표작품 패널 전시는 물론 동화엽서, 세계의 오지사진엽서를 제공하고 다과가 마련된다.
이번 책축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로 기타 자세한 문의는 설문대여성문화센터☎064-710-4242~6으로 하면 된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책축제 1탄은 지난 6월 소설 『엄마를 부탁해』의 신경숙 작가 초청 특강 및 낭독, 사인회 등을 하였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