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기업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소한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인환) 사회적기업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와 경기도 북서부미니테크노파크(‘이하 북서부미니TP’)가 지난 11월 5일부터 8일까지(4일간) 일산신화컴퓨터학원에서 관내 사회적기업 및 일반기업의 종사자를 대상으로‘인터넷 쇼핑몰 창업·온라인 마케팅 전략’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에는 관내 사회적기업 9개 업체(함께하는 우리 외 8개 업체)와 일반기업 7개 업체등 총 16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4일간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한 마케팅, 미니스튜디오 상품촬영 기법, 키워드 마케팅 전략, 동영상 SNS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등 쇼셜네트워크 관련 마케팅 교육을 중점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막연하게만 느꼈던 블로그나 페이스북, 인터넷마케팅을 한층 친숙하게 사용됨은 물론, 블로그 및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해당기업의 홍보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 상승과 매출상승 효과가 있을 것이라 전망한다.
또한 북서부미니TP와 지원센터의 네트워킹을 통해 향후 관내 사회적기업에게 풍부하고 다양한 컨텐츠 지원 사업 및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센터 관계자는 “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사회적기업들이 시대적 경향에 발맞출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하며, 앞으로 관내 사회적기업 특성에 맞는 교육과 지원을 발굴하여 경쟁력 강화에 일조하며 , 더욱이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관내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지원에 박차를 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