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5, 6일 2회에 걸쳐 킨텍스 회의실에서 성과관리 실무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람중심, 복지우선’의 ‘시민제일주의 행정’ 구현을 위한 2013년 부서별 성과지표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것으로써 부서별 담당자 16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시는 민선5기 비전과 시정방침을 연계한 부서의 성과지표 개발을 위하여 매년 부서 방문을 통한 면담을 실시하고 시 비전과 연계성이 낮거나 달성이 용이한 단순지표 등 평균 20%에 해당하는 지표를 조정하는 등 성과중심의 조직문화 정착을 위하여 전력을 기울여 왔다.
이에 따라 성과관리 실무자를 중심으로 시의 성과관리 체계를 분석하고 현행 부서의 성과지표 검토와 개선방안에 대한 분임토의, 시민중심의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성과지표 개발 방법론 등의 교육을 실시하여 전 직원 역량 강화를 통한 전국 최고의 성과관리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2일에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성과평가를 통한 성과관리의 신뢰성과 직원 수용성 향상을 위해 성과평가단 80명을 대상으로 정성평가에 관한 전문 지식 함양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시 관계공무원은 ‘2013년 시정 역점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되어, 시민제일주의 행정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부서별 성과관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 제공 : 인적자원담당관(담당자 문병훈 ☎ 8075-2061)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