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11월 1일 오후 2시 도청 본관 소회의실에서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이하 ‘스페셜올림픽’)의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강원도행정지원본부(본부장 : 행정부지사 최두영)와 스페셜올림픽 조직위원회가 한자리에 모여대회 지원방안을 함께 협의하는 강원도 행정지원본부 종합보고회를 개최한다.
강원도는 지난해 7월 대회 성공개최를 도 차원에서 지원하기 위해 강원도행정지원본부를 구성하였고, 올해 2월프레대회를 조직위원회와 긴밀한 업무 공조를 통해 성공적으로 개최 한 바 있다.
이제 89일 앞으로 다가온 스페셜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이번 회의를 통해 업무공조 체제를 더욱 공고히하고자, 강원도행정지원본부 부장(도 실·국장)과 조직위원회 본부장이 한자리에 모여 성공개최를 위한 대회 준비상황 점검및 8개 지원부의 지원계획에 대한 세부사항을 논의해 성공 개최를 적극 뒷받침 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행정지원본부장 최두영 행정부지사는 “스페셜 올림픽이 지적장애인이 최고의 기량을 뽐낼수 있는 세계최고의 대회로 개최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동원할 ″계획”이라면서, “스페셜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개최분위기 조성과,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하기 위한 기회로 삼을 계획”임을 밝혔다.
문의: 강원도청 협력사업과 033-249-2944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