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릉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 사업 등 102개 녹색성장 사업 추진-
강원도는 기후변화 대응 역량 강화 등을 위한 분야별 녹색성장 시책 추진성과를 설명하고 향후 녹색성장 정책 발전방향을모색하기 위해 오는 10. 25(목)일 10시 30분 세종호텔 세종홀에서 2012년『녹색성장 시책 추진 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녹색성장위원회 공동 위원장인 김상표 강원도 경제부지사, 진장철 강원대 교수를 비롯한 학계, 관계, 기업체 관련 인사로 구성된 녹색성장위원회 위원 등 4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녹색성장 추진과제 별 성과보고회를갖고 이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의 장도 가질 예정이다.
강원도에서는 2008년에 기후변화 대응역량 강화 등 3개 전략 9개 정책과제를 골자로 한『강원도 녹색성장 5개년 계획(2009~2013년)』을 수립하고 이를 토대로 매년 실행계획을 수립·추진하고 있으며,이를 토대로 총 1조 7천억원을 투자, 강릉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 사업 등 분야별 녹색성장 추진 과제 102개 사업을추진하고 있다.
도는 올해에 추진한 분야별 녹색성장 사업 과제 추진 성과를 위원회에 보고하고, 향후 발전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논의를 가질 예정이다.
이와 병행하여 녹색성장 추진 우수 시·군으로 선정된 강릉시·원주시·철원군에서는 당해 지역 특성과 여건에 부합하는특색있는 녹색성장 추진 우수사례를 발표하게 된다.
강원도는 이와 같이 매년 녹색성장위원회의를 통해 각 사업별 추진상황에 대해 면밀한 진단을 하고 이를 토대로 미흡한사안 등은 보완·발전시켜나가는 등 녹색성장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오고 있으며,그 결과 신 성장동력 녹색성장의 대표적인 사업인 강릉 저탄소 녹색시범도시, 삼척에너지단지, 풍력발전단지 조성사업,원주 의료기기 특화단지 조성 사업 정상 추진 등으로 지역 특성에 부합되는 환경친화적인 사업의 가시적인 성과가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청정에너지 및 신기술 개발사업이 완료되면 새로운 일자리 창출은 물론 환경오염을 줄여 환경을 살리고 경제성장 기반이 마련되어 획기적인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도는 앞으로도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신성장 동력 녹색산업 및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새로운 지속가능한 시책사업을적극 발굴·육성하여 녹색성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전개해 나가는 한편,역점 추진사업에 대하여는 최초 실시설계 단계에서 사업의 완료시까지 정기적으로 관계 전문가 자문, 추진공정 D/B화등 지속적인 관리를 총해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관리로 ‘저탄소 녹색사회’ 구현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강원도청 환경정책과 033-249-351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