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폭력추방 대책 전문가 토론회 및 캠페인 개최, 범도민 예방다짐서명 운동 -
강원도는 10월 19일(금) 13시 30분 강원도청 신관대회의실에서「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학교폭력추방 대책」을 주제로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 한다.
토론회에서는 성폭력 등 피해여성·아동의 인권 침해 현실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실질적인 예방과 추방대책,피해자에 대한 법과 제도적 보호 방안을 모색한다.
토론회는 현장 전문가인 강릉가정폭력·성폭력상담소 윤은소 소장(상시협 회장)과 성매매상담소인 춘천길잡이의 집 라태랑소장이 ‘가정폭력·성폭력추방 대책’, ‘성매매추방 대책’이란 내용으로 각각 주제발표를 하고 이어서 여성·아동·청소년분야 5명이 참석자와 함께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 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오후 4시에는 도청광장과 춘천명동일대에서 ‘길을 열어 마음을 움직이다’라는 주제로 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학교폭력추방 캠페인이 열린다.
도청광장에서는 여성·아동·청소년 단체 및 아동·여성 안전 지역연대 위원, 여성폭력 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하여 우리사회의 건강한 도덕성을 회복하고 성범죄로부터 아동·여성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앞장서서 그 역할을 다할 것을다짐하는 선포문을 발표한다.
이어 춘천명동일대에서 가두행진과 길열림·마음열림 공연을 통해 “성폭력은 반드시 추방되어야 한다”라는 하나된마음을 표현한다. 더불어 예방그림·포스터 전시, 예방다짐서 작성, 표어응모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펼쳐진다.
또한 경춘선 구간 전철이용객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성인권 홍보물과 강원도 관광지도를 함께 배부할 계획이다.
강원도 한명희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성범죄·학교폭력 예방 및 추방 강화를 위해서는 특히 유관기관 간 네트워크 강화가필요하며, 고립과 방치되는 취약부분의 지속적인 제도개선과 시스템 구축을 통해 ‘366일 아동과 여성이 행복하고 안전한 강원세상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강원도청 여성가족청소년과 033-249-2515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