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을 국화향기로 머문다
  • 이정수01
  • 등록 2012-10-16 21:31:00

기사수정

용인시는 오는 18일부터 28일까지 11일간 용인농촌테마파크에서 원예작물의 부가가치 향상으로 생활원예 대중화와 시민정서 함양에 기여하고자 진행한 생활문화‘국화이야기반’교육생들의 작품전시회를 연다.

이번 ‘국화이야기반’강좌에서는 26명의 교육생들이 지난 3월부터 7개월 동안 국화를 이용한 분재, 다륜대작, 형상작 등을 직접 만들었다.
다륜대작은 한 뿌리에서 여러송이의 국화를 피운 후 하나의 큰 꽃으로 보이도록 고정한 작품이며, 형상작은 철사로 기본 틀을 만든 후 국화를 채워 넣은 작품을 말한다.

교육생들은 국화 모종 심기부터 순지르기(적심), 가지 유인하기, 꽃받침 달기 등 다양한 작업을 하면서 원예가 주는 정서적 가치를 알고 녹색생활을 확산해 나가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교육생 작품전시회에는‘가을...국화향기로 머물다’는 주제로 분재 60여점, 공동작품인 다륜대작/형상작 10점, 12대?9대 입국 등 120점 등 교육생 작품 200여점과 함께 농업기술센터에서 준비한 형상작과 품종 입국 500여점 등 총 700여점이 함께 전시될 계획이다.

교육생 고옥석(여·54)씨는 “7개월이란 교육기간 중 한여름에는 온실에서 작업하는게 힘들고 어려웠지만 국화 꽃송이를 보면서 다 잊어 버렸다”며 “이런 게 원예치료의 효과’라고 웃으며 말했다.
 
또한 교육생 송인희(여·56)씨는 “보는 걸로 만족했던 국화를 직접 내 손으로 만지고, 작품을 만들어가니 남들 눈에는 어떨지 몰라도 내 눈에는 너무 예쁘다“ 며 ”우리 교육생들이 바라는 것은 다소 미흡하더라도 7개월간의 땀과 정성으로 만든 작품을 시민들이 직접 오셔서 보고 이쁘게 봐 줬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활짝 핀 국화작품을 보고 웃었다.

전시회 기간 중 20일은 농촌테마파크 가을이벤트 ‘국화 향 가을이야기’도 같이 어우러져 레크리에이션,및 공연과 함께 연근 캐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전시회, 이벤트행사와 관련 궁금한 사항은 용인시농업기술센터(www.yonginatc.or.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설악산 대청봉 높이 1,708m의 대청봉은 설악산의 최고봉이자 대한민국에서 한라산(1,950m), 지리산(1,915m)에 이어 세 번째로 높다. 면적이 400㎢에 달하는 설악산국립공원의 주봉으로 내설악·외설악의 분기점이 된다. 대청봉을 기준으로 서쪽 인제 방향의 내설악, 동쪽 속초·고성 방향의 외설악이 구분된다. 천불동계곡, 가야동계곡 등 설악산에 있는 대부분의 ...
  2.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3.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전달 [뉴스21일간=김민근 ]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은 2일 홀로 추석 명절을 보내는 관내 독거 어르신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신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양언·이춘수)에 기탁했다.      유은영님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지원하는「사랑의 도시락」배달 봉사를 10년 이상 해오면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4. 울산해경,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발령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오늘(3일)부터 내일(4일)사이 동해남부 및 울산앞바다 해상 기상악화 전망에 따라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단계”를 발령하고 연안해역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기상청에 따르면, 서해남부 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남서풍이 매우 강..
  5. 울산해경,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 위문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거주중인 어려운 이웃을 찾아 위문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번 위문금은 울산해경 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조금씩 모아 총200만원을 마련하였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9세대)에게 나눠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울산해경 관...
  6. 울산 남구보건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관왕’ 수상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광역시 남구보건소가 치매관리와 구강보건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보건복지부 주관‘2주기(2025~2026년) 1차년도 치매안심센터 운영평가’에서 ▲치매 인프라 구축 ▲치매 서비스 제공 및 관리 ▲지역 치매 역량 강화 ...
  7. 신정평화시장, 위생관리사업으로 ‘깨끗한 전통시장’으로 탈바꿈 [뉴스21일간=김민근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신정평화시장이 전통시장 위생관리사업을 통해 한층 더 깨끗하고 안전한 먹거리 공간으로 거듭났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남구 위생과는 올해 3월부터 9월까지 신정평화시장 내 19개 식품취급업소를 대상으로 위생관리사업을 추진해 시장의 전반적인 위생 수준을 크게 향상시켰다.&...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