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와 특허청이 지원하고 제주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2012 제주 디자인 컨퍼런스"가 오는 17일 오후 3시에 제주 그랜드호텔 2층 크리스탈룸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21세기의 화두인 "융합"을 통하여 디자인의 새로운 가치를 재조명 해보기 위하여 "융합의 시대, 디자인의 새로운 가치"라는 주제로 지역내 기업, 학생 및 도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제1특강에는 '제주, 브랜드 그리고 디자인' 이라는 주제로 이상근 실장(틱토이디자인그룹)이 제주도를 디자인 관점에서 바라보고 연구한 결과를 토대로 특강에 나서며, 제2특강에는 전광출 변리사(제니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가 '디자인법과 최근 이슈'를 주제로 2013년 개정되는 디자인법의 내용과 최신이슈를 통하여 디자인의 권리화의 중요성을 역설하게 되며, 제3특강에서는 나건 교수(홍익대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가 '디자인과 융합'을 주제로 디자인에 있어서의 "융합"의 필요성에 대해 특강이 이어진다.
이번 특강은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있는 지역 내 기업 및 도민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융합"이라는 디자인 트랜드와 시장현황 등 미래 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관점에서의 접근을 이끌어 냄과 동시에 제주 문화에 다양하게 녹아들어 있는 디자인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
문의: 제주특별자치도 향토자원산업거 064-710-2571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