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월 6일, 달서구 첨단문화회관에서 개최 -
대구 달서구(구청장 곽대훈)는 오는 10월 6일 오전 10시부터 달서구 첨단문화회관에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과학적 원리 체험을 통한 창의성 향상과 감성적인 예술 체험의 장을 마련하는「2012 달서 신나는 발명·미술 체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달서구가 주최하고 대구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 대구광역시 남부교육지원청과 한국전업미술가협회 대구지회가 공동 주관하며 과학발명과 열린미술 체험부스 22개를 운영한다.
▲ 엄마 ? 아빠와 함께 창의력 쑥쑥! 체험마당으로 놀러가자~
발명체험 한마당에서는 매직미니폴리, 다빈치헬리콥터, 공중부양 팽이, 풍력자동차 만들기, CD홀로그램 등 10개의 발명과 과학의 원리체험과 전통탁본체험, 천연염색, 도자기, 나무공작체험 등 12개의 미술체험행사가 무료 (일부 재료비는 유료)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체험행사에는 달서구 거주 여성들로 구성된 ‘달서구 여성발명 동아리’ 회원 35명이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 부스를 직접 운영하고 각 부스 보조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또한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발명 동아리반은 재활용 자전거 · 하이브리드 자전거 전시, 아트풍선 만들기 등으로 행사에 참여한다.
▲ 도전! 나도 발명퀴즈왕이 될거야!
부대행사로는 발명퀴즈왕 선발대회와 초?중학생 디자인 경연대회 우수작품을 전시한다.
공연장에서는 대구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 남부교육지원청 주관으로 평소 발명에 관심이 많은 3~6학년 초등학생 300명이 참여(인터넷 접수 100, 학교 추천 200)하여 ‘발명퀴즈왕 선발대회’를 갖는다. 1층 전시실에는 지난 8월에 개최되었던 ‘초·중학생 디자인 경연대회’ 우수작품 120여점을 전시한다.
곽대훈 달서구청장은 “미래의 주역인 아동과 청소년들이 엄마?아빠와 함께 체험하고 상상할 수 있는 신나는 발명과 미술체험 한마당 행사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디어가 풍부한 으뜸 지식재산도시를 만들기 위한 교육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 관련부서 : 경제과 지식재산팀(667-2682)
첨단문화회관 운영팀(667-5735)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