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10월4일 충남 부여에서 열린 그린스타트 전국대회에서 80여개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그린리더, 네트워크 2개 부문에서 환경부장관(장려)상을 받았다.
?
그린스타트 전국대회는 날로 심각해지는 지구의 온난화에 대응해 나아가기 위한 일환으로 환경부와 그린스타트전국네트워크 주관으로 열리는 행사로 지역별 그린리더 우수활동사례를 공유하고 그린리더 활동성과 평가를 통한 녹색생활 실천의지 고취 제고와 녹색생활 실천 기반 정착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전국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그린스타트 네트워크 부문에는 그린스타트제주특별자치도네트워크(대표 김태성)가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주요공적은 홍보네트워크 참여율이 높고 녹색생활실천 활동이 우수한 그린스타트 네트워크 사무국으로 인정받고, 그린터치 활동, 웹 콘텐츠 홍보활동,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 활동, 단체의 실적 활동에 대해 정량, 정성평가로 본선 진출대상에 뽑혀 장려상을 받았다.
그린리더 부문에는 제주시 그린리더 활동사례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심사기준은 녹색캠페인, 녹색소비, 녹색교통, 자원재활동, 에너지 감축활동, 온실가스 진단 및 컨설팅 활동, 기후학교 교육활동에 대해 정성평가로 본선 진출대상에 뽑혀 장려상을 받았다.
제주특별자치도는 그린스타트 제주특별자치도네트워크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하여 그린리더 활동, 네트워크 활동이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하여 전 도민에게 녹색생활 실천이 점차적으로 정착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그린터치(Green-Touch)란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와 모니터의 절전을 자동으로 시켜주는 프로그램으로서 지구온난화의 주원인인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줄여주는 기능 (전국네트워크에서 개발 보급한 무료 프로그램)
문의: 제주특별자치도 환경자산보전과 064-710-6384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