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국립공원관리사무소(소장 양윤호)에서는 오는 단풍철 등 탐방성수기 손님맞이 및 한라산을 방문하는 탐방객들에게 고객 감동을 주고자 2012년 9월 27일(목) 어리목탐방안내소에서 "직원친절 및 직원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1부 교육 "직원 역량강화" 교육에서는 제주대학교 교수로 재직하면서 한라산국립공원 자문교수로 위촉된 김태호 교수를 초빙하여 "한라산의 지질특성과 탐방로 관리방안"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여 전 직원이 한라산에 대한 지혜의 폭이 깊어지는 계기와 차후 한라산 탐방로 관리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하였을 뿐만 아니라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탐방객들에 대한 한 차원 높은 고객 감동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친절 전문 강사(예서비스교육원 강혜정 원장)를 초빙하여 고객 유형별 응대요령, 불친절 극복을 위한 자세 및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교육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청렴한 공직자의 자세 및 성희롱방지교육 동영상을 시청하여 청렴한 공직자로써의 지켜할 의무와 직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방지 교육을 실시하여 성희롱 없는 직장분위기 조성 등 실시하여 전 직원이 관련 업무에 적극 활용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한라산국립공원에 근무하면서 한라산 탐방객 및 관광객들에게 인상 깊고 한라산국립공원의 대외이미지 상승에 적극 기여한 모범 직원을 발굴하여 소정의 상품을 전달하여 타직원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도록 하였고
친절 및 직원 역량강화 교육은 한라산을 방문하는 다양한 계층의 탐방객 눈높이에 맞게 맞춤형 친절한 자세와 한라산의 다양한 정보 습득으로 모든 직원이 탐방객들의 궁금사항에 대하여 자세하게 답변할 수 있도록 한라산의 형성과정, 천연식생 및 인문지식 등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분기별 1회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양윤호 소장은 직원들에게 가을 탐방성수기를 맞아 한라산을 찾는 탐방객 증가 대비 관련 시설물을 정비하고 각 탐방로별 환경정비를 실시하여 한라산을 찾은 도민 및 탐방객들에게 세계자연유산 한라산 청정한 이미지 제공과, 이번 교육을 통해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세계인의 보물섬인 제주, 중심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음을 강조하고, 최근 기상저하에 따른 탐방객 안전사고 발생에 적극 대처를 주문하면서 이날 모든 교육을 마무리하였다.
문의: 제주특별자치도 한라산국립공원 064-710-7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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