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청장 조석준)은 국민 누구나 기상정책에 참여할 수 있도록 ‘2012년도 아이디어 경매대회’를 개최한다. 아이디어 경매대회는 11월 15일(목) 기상청에서 열릴 예정이다.
‘아이디어 경매대회’는 대국민서비스 등 기상업무 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모두 응모할 수 있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0월 1일(월)부터 10월 31(수)까지 이메일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예비심사 결과는 11월 6일 기상청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예비심사를 통과한 아이디어는 11월 15일 기상청에서 경매를 통해 상금을 결정한다.
이번 대회는 수상 내역에 따른 상금을 미리 정해두지 않고 총 상금(370만원)만 정해둔 것이 특징이다. 심사위원들은 각자에게 부여된 금액 한도 내에서 각 아이디어에 경매 가격을 정한다. 출품작들은 경매를 통해 상금을 획득하게 되며, 최고 경매가를 받은 아이디어는 ‘최우수 아이디어' 상으로 추가상금을 받게 된다.
기상청은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청취하여 국민과 함께하는 기상정책을 펴기 위해, 아이디어 경매대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자세한 참가요령과 신청서는 기상청 홈페이지의 열린행정-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기상청 기획조정관 행정관리담당관 담당관 신도식 02-2181-0328
- TAG
-